남자건강관리

노화를 늦추는 비결

King4060 2016. 3. 29. 12:17

돈을 아무리 써도 되돌릴 수 없는,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찾아오는 것은 바로 노화 입니다. 노화는 막을 수 없지만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실제 나이보다 피부를 젊어보이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람은 만 24세가 넘으면 피부에 노화가 시작되는데요. 이러한 자연노화 현상은 누구도 피할 수 없다고 합니다. 이 뿐만 아니라 일생생활에서 자외선, 열, 스트레스 등 의 자극들이 노화를 부추기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노화는 오랜 시간 동안 일어나는 변화와 자극이 축적되는 결과물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때문에 평소에 받는 자극을 줄이고 관리를 통해 노화현상을 늦출 수 있습니다.


피부는 외부의 환경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보호막입니다. 이런 기능을 각질층이 담담하고 있는데요. 노화발생 시 각질층이 얇아져 화학물질의 흡수가 쉬워질 수 있으니 강제적으로 각질을 제거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피부노화를 가장 크게 부추기는 원인은 자외선입니다. 주름을 유발하고 색소 침착을 일으켜, 심한경우 피부암 등 과 같은 피부 질환을 발생시키기도 하는데요. 외출 시 꼼꼼하게 자외선차단제를 바르는 것으로 피부를 보호해야 합니다.


피부를 생각한다면 가능한 한 일찍 숙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노화를 방지하는 성장호르몬이 활발하게 분비되는 시간 때문인데요. 너무 늦은 시간 잠에 든다면 도움은 커녕 피부 건강을 회복할 시간까지 잃게 되니 일찍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