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건강관리

눈피로예방, 장시간 컴퓨터사용한다면

King4060 2015. 3. 10. 12:11

눈피로예방, 장시간 컴퓨터사용한다면

 

 

 

 

우리 현대사회인들은 대부분이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보는데 익숙해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컴퓨터,스마트폰을 보면 볼수록 눈건강에 좋지 않은건 다 알고 있으시죠?
인공눈물로도 가시지 않는 눈의 피로 때문에 고생한 경험은 다들 있으실 겁니다.
종일 컴퓨터,스마트폰만 바라보는 직장인을 위한 눈피로예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1시간마다 한번씩 컴퓨터에서 눈을 뗀 후, 목과 어깨운동과 같은 간단한 스트레칭을 해주고
먼 곳의 사물을 응시하며 눈을 쉬게 해주자.

 

2.실내습도를 유지하기 위해 가습기를 사용하자.
가습기로 인한 오염에 대한 문제가 많으니 1인용가습기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3.컴퓨터 뒤쪽 벽에 녹색 색상지 또는 녹색 스티커를 붙여놓고 수시로 바라보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된다.

 

 

 

4.조명에 유의하자.직접조명보다는 간접조명이,형광등보다는 백열전구가 눈의 피로를 덜어준다.

 

5.여성분들이라면 눈 화장은 약하게 하는게 좋다.
 렌즈를 낀 상태로 눈에 화장가루가 들어가면 눈물 증발을 방지해주는 샘을 막아 안구의 통증이나
안구 건조증을 유발할 수 있다.

 

6.잠잘때 불끄고 자기

마지막으로 잠을 잘때는 불을 끄고 자는게 좋습다.
눈은 약한 불빛에도 초점을 맞추기 위해 끊임없이 움직이는 특성이 있습니다.
잠자는 동안에 눈이 쉬지 못하면 수정체의 과도한 운동으로 시력이 떨어진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눈피로예방을 위한 방법 몇 가지를 설명해드렸습니다.
눈건강에 좋은 영양제 및 음식으로는 당근,블루베리,연어,국화차,케일 등이 있습니다.
눈에 좋은 예방법과 좋은음식을 꾸준히 섭취하여 눈관리에 소홀히 하지 않도록 관리합시다.

 

눈피로예방, 장시간 컴퓨터사용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