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건강관리

아침밥먹기 건강에 다가가는 첫걸음!

King4060 2015. 3. 27. 11:29

아침밥먹기 건강에 다가가는 첫걸음!

 

 

건강해지려면 아침식사를 꼭 챙겨 먹어야 한다는것 누구나 아는 이야기지만 많은 사람들은 바쁘다는 이유로 아침식사를 잘 거릅니다. 활기찬 하루 건강한 미래를 위해 아침식사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아침을 거르면 빨리 늙는다


잠을 자는 동안에도 위는 소량의 위산을 분비한다. 만약 아침을 거르면 위산을 중화시킬 방법이 없어 위점막이 자극을 받아 위가 불편해진다. 이런 습관이 오래 지속되면 위염이나 위궤양으로 발전할 수도 있다.

아침을 거르면 인체는 체내에 저장해 두었던 단백질과 당을 사용하여 활동한다. 그러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주름이 생기며 노화 현상이 가속된다.


 



균형 있는 아침식사를 하면 살이 찌지 않는다

 


 

아침에는 고열량 식사를 즐기고 점심,저녁에는 저열량 식사를 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아침은 간단히 먹고 점심,저녁에 열량이 풍부한 음식을 먹는 사람이 있다. 이 두 사람이 하루에 섭취하는 열량은 같을지라도 지방이 산화되는 정도는 완전히 다르다.

 

아침에는 고열량 음식을 섭취하고 저녁에 저열량 음식을 섭취하면 지방이 체내에 잘 축적되지 않는다. 그러나 반대의 경우 근본적으로 아침에 충분한 열량과 영양을 공급받지 못하기 때문에 점심,저녁 시간을 기다리게 되고 그에 따라 지방을 소모하는 능력도 떨어진다.

 

더욱이 고열량의 음식을 먹으면 결과적으로 섭취한 열량이 소모하는 열량보다 많은 셈이 되어 당연히 살이 찌기 마련이다.

 

 


저도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것보단 좀 더 잠을 자는게 좋아서 아침식사를 안먹은지 오래됬는데... 건강하고 날씬해지려면 아침식사를 꼭 챙겨야겠어요 ㅜㅜ! 하다못해 아메리카노와 식빵 한조각이라도 먹어야겠네요!! 아래 동영상은 영국식 아침식사를 해먹는 영상입니다.ㅎㅎ 커피랑 머핀이랑 먹으면 간편한 아침식사로 딱이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