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건강관리

스트레스,성욕을 떨어트리는 원인

King4060 2015. 2. 13. 15:40

 

스트레스,성욕을 떨어트리는 원인

 

 

 

 

 

인간은 크게 3가지의 본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식욕,성욕,수면욕입니다.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밥맛이 없을수도 있고 혹은 식욕이 폭발할 경우도 있고,잠이 잘 안와서 불면증을 겪는다거나 하루의 반을 종일 잠만
자게 될 수도 있습니다.성욕도 마찬가지로 스트레스에 의해 영향을 받게 됩니다.

 

 

 

 

 


특히 남자의 성욕을 떨어트리는 주요 원인으로 스트레스를 꼽을 수 있습니다. 남성호르몬중에서는 테스토스테론이라는 호르몬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남성호르몬으로 남성화 효과를 일으키며 남성적인 면을 만들어주는 가장 강력하고 대표적인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크게 받게되면 테스토스테론의 분비가 억제가 되는데,이 증상이 계속 유지되면 전체적으로 생식 기능이 저하하고 성욕이 감퇴된다고 합니다.

 

 

 

 

이를 더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상태에서 교감신경이 작용하게 되는데 교감신경이 몸을 안정시켜주는 부교감 신경보다 먼저 작용하게 되면 혈관이 수축하여 성적인 흥분을 받아도 성기가 발기하지 않는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

 

최근에 성욕이 감퇴하고,본인의 뜻대로 성기가 발기되지 않는다면 우선은 스트레스가 원인일수도 있다는 생각을 가지시고 스트레스를 해소하시길 바랍니다.

 

 

 

과도한 음주와 흡연은 당분간 자제하는것이 좋으며 혈액순환에 좋은 운동을 주로 하는 것이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좋다고 합니다. 특히 유산소 운동은 혈액순환에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에 남성의 발기력 저하를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반대로 무산소 운동은 남성호르몬 분비와 연관이 있기 때문에 남성의 성 기능 증진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고 합니다.그저 나이가 들었거니,일시적인 현상이겠거니 생각하여 가볍게 여기지 마시고 적극적으로 운동을 습관화하여 건강한 성생활을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성건강에 대한 궁금증이 있다면? 성에대한 궁금증을 재미있고 솔직하게 설명해주는 부천점 트루맨 이성진 원장님의 솔직담백 성상담 코너를 추천해드립니다.

 

 <지금 바로 솔직담백 성상담 연재 보러가기 클릭!>

 

 

 

 

*성건강에 대한 궁금증이 있다면? 성에 대한 궁금증을 재미있고 솔직하게 설명해주는 이성진 원장님의 솔직담백 성상담 코너를 추천해드립니다. <지금 바로 솔직담백 성상담 연재 보러가기 클릭!>

 

 

 

스트레스,성욕을 떨어트리는 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