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건강관리

실내 환기 얼마나 자주하세요?

King4060 2016. 2. 19. 10:04





실내외 기온의 차이가 심하면 두통을 초래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계신가요? 인체가 큰 무리 없이 적응할 수 있는 실내외 온도차는 5-7 도입니다. 하지만 한파가 계속되는 요즘 추위가 기승을 부리면서 바깥 온도는 뚝 떨어지는 반면 실내 온도는 난방사용으로 인해 기온차가 크게 벌어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온도차이가 큰 실내외 이동 시 혈액순환의 문제로 두통이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 편두통과 심하다면 어지럼증 혹은 구토 증세를 동반하는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러한 겨울철 두통을 피하기 위해서는 실내외 온도차를 5-7도에 가깝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집 또는 회사에서는 적어도 3시간에 한 번 정도는 창문을 통해 환기를 시키는 것이 좋으며 2시간에 한 번 정도는 밖의 공기를 쐬어주는 것으로 온도변화에 자연스럽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두통이 지속된다면 다른 원인이 있는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두통이 지속된다면 외상으로 인한 두통이 생겼을 가능성이 큽니다. 따라서 평소와 다른 두통이나 두통이 오래 지속된다면 병원을 내원해 조기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또한 두통을 예방하는 방법으로는 적절한 운동과 숙면이 중요하며 과식, 음주 등은 편두통을 유발하기 때문에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