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피부관리

운동이 피부건강에 미치는 좋은 영향

King4060 2016. 4. 27. 11:59





어느정도 강도 있는 운동을 하면 땀이 나면서 개운한 느낌이 듭니다. 기분이 좋아지는 것은 물론, 체중 조절과 근력을 기르는 데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이 운동이 피부 건강에도 이로운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1 항세균제 역할을 하는 땀


땀이 난 상태를 그대로 방치하게 되면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됩니다. 하지만 땀이 피부에 유익한 면도 있는데요. 운동을 할 때에 흘리는 땀은 모공을 열어줘 그 안에 쌓은 노폐물을 바깥으로 배출하기 쉬운 상태로 만들어 줍니다. 천연 항세균제 작용을 하는 것은 피부 건강에 유익하지만 운동 직 후 곧바로 씻어주는 것이 모공이 막히기 전 노폐물을 깨끗하게 씻어낼 수 있겠죠?








2 근막을 단단하게


근막이란 근육과 혈관, 신경을 보호하며 감싸는 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근막은 언제나 탄력 있고 단단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신체 조직에 탄력이 있다는 것은 건강한 몸을 유지하고 있다는 의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처럼 건강한 몸을 유지하려면 근육을 강화하는 훈련이 필요하며 꾸준하게 운동을 이어가는 것으로 단단한 극막이 형성된다고 하네요






3 스트레스 감소


규칙적인 운동은 스트레스를 발생시키는 호르몬이 높아지지 않도록 예방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 호르몬은 코르티솔 이라고 불리며 이 호르몬의 수치가 높아지면 콜라겐을 파괴하는데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것으로  스트레스를 감소함과 동시에 콜라겐 파괴를 억제할 수 있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