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다이어트

단기간에 뱃살 빼기

King4060 2016. 4. 15. 18:01





다이어트를 해도 뱃살과 옆구리살은 좀처럼 빼기가 쉽지 않으시죠? 무조건 런닝머신 위만 달려서는 쉽게 뺄 수 없는 뱃살과 옆구리살. 효과적인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1 식습관 개선


운동은 적게 하면서 과도한 열량을 섭취한다면 체내에 지방이 축적되어 비만에 가까운 몸 상태가 됩니다. 이를 없애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올바른 식습관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스턴트나 버터, 빵, 과자 등 당분 함량이 높은 음식을 피하며 섬유질이 풍부한 채소와 과일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2 충분한 숙면이 필요


잠을 충분히 자지 못하면 그만큼 식욕이 증가하게 되고 간식 섭취가 늘어나게 됩니다. 이런 일이 반복하다보면 과식과 폭식이 이어져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살이 찌게 되는데요. 이는 잠이 부족하면 식욕을 촉진하는 그렐린은 증가하지만 식욕을 억제하는 렙틴은 감소하기 때문입니다. 다이어트와 건강 유지를 위해서는 하루에 8시간 정도 숙면을 취하는 것이 좋으며 매일 30분 이상 가벼운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식품영양정보를 확인하자


다이어트를 위해 무지방, 무설탕 그리고 저지방 식품을 찾는 경우를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제품에는 향료, 색소 나 방부제 그리고 인공감미료가 더 많이 들어있을 수 있습니다. 이 중 인공감미료에는 소화는 느리게 하고 식욕은 높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는 악영향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