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다이어트

탄탄하고 날씬한 몸매 유지 비결!

King4060 2016. 4. 8. 11:51



날씬한 사람들은 무엇을 하길래 그런 몸매를 지니고 또 유지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 한 번쯤 해보셨을 겁니다. 그렇다면 마른 몸매와 몸매를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은 무엇이 있을까?








1 포만감은 높지만 칼로리 낮은 음식섭취


수분이 풍부한 음식은 칼로리가 적은 대신 포만감을 줍니다. 과일, 채소, 익혀서 요리한 통곡물 등을 예로 들 수 있는데요. 날씬한 몸매를 가진 사람들은 대게 식사 첫머리에 수프나 샐러드를 충분히 먹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2 먹는 양에 신경을 쓴다


날씬한 사람들이라고 저울을 가지고 다니며 웨이터에게 지방 분석표를 요구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이들 중에는 과일, 채소 등을 주로 먹는 사람이 많습니다. 또한 이들은 식품을 한 끼분만 사는 경우가 흔한데요. 패밀리 레스토랑에서도 한 번에 많은 양이 나오는 메뉴는 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3 끼니를 거르지 않는다


사람들이 자제력을 잃는 원인 중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끼니를 거르기 때문에 발생한다고 합니다. 허기가 지면 과식 충동을 억누르기 힘들기 때문이겠죠?









4 음식의 종류를 제한한다


먹을 수 있는 음식이 다양할수록 더 많은 양을 먹게 됩니다. 이는 음식 종류별 포만감이라고 하는데요. 파스타를 잔뜩 먹고 난 후 배가 부르고 식욕이 없더라도 후식으로 디저트가 나온다면 또 먹을 수 있다는 말입니다. 맛이나 향기, 식감이 다른 음식은 또 다른 식욕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