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건강관리

줄기는 커녕 늘기만 하는 술자리, 올바른 숙취 해소법?

King4060 2016. 2. 1. 10:18

숙취에 관환 모든 것







술 마신 다음날 숙취로 인해 마셨던 술을 원망하며 쓴 맛을 되새겼던 경험 많을 겁니다. 적당히 마셔야지 하지만 어김없이 숙취로 고생하는 자신을 만나게 되죠. 이 숙취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나요? 오늘 숙취에 관한 모든 것을 파헤칩니다.









과한 음주는 두통, 어지러움을 동반해 구토나 설사를 유발합니다. 이런 증상이 계속 된다면 탈수 증상이 오는 것도 당연한 일이겠죠. 두통으로 인한 피로감, 메스꺼움은 먼역시스템이 저하되는 신호이기도 하니 가볍게 넘길 증상이 아닙니다. 







남녀가 같은 양의 술을 마셨을 때 여자가 숙취로 고생하는 경우가 더 많다고 합니다. 여자보다 신체에 수분양이 더 많은 남성은 알콜 희석이 더 유리합니다. 즉 같은 양의 술을 마셨을 때에 혈액 속에 알콜 성분이 더 많이 남아있는 것은 여자라는 것이죠.









음주시 물이나 비알콜 음료를 같이 섭취하는 것은 혈액 속 수분을 유지해줍니다. 때문에 알콜 성분이 쌓이는 것을 줄이므로 숙취에 도움이 됩니다.


술을 마신 다음날 아메리카노 로 하루를 시작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커피를 마시면 탈수증상이 더 빨리 오기 때문에 숙취에는 악영향을 줍니다. 몸 속 수분을 채워주기 위해서는 물이나 스포츠음료로 대신 하는 것이 가장 좋으므로 물 섭취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