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건강관리

여름질환의 단골손님, 냉방병

King4060 2016. 7. 19. 12:46


'여름 감기는 개도 안 걸린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개도 안걸린다는 여름 감기를 달고 사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죠.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는 분들 중에도 있으실겁니다. 여름철 감기 증상을 보이는 이유는 무엇일까? 바로 냉방병입니다. 여름철 실내외 온도차가 큰 원인인 냉방병 때문에 여름 감기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바로 실내외 온도차가 원인입니다.


요즘같이 무더운 날씨에 에어컨을 켜게 되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적정온도를 훨씬 넘어 낮은 온도에서 일을 하거나 잠을 자게 되는데요. 때문에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냉방병에 걸리게 되는 것 입니다.


냉방병은 감기와 비슷한 증상으로 콧물이나 재치기, 오한 그리고 잔기침 증상이 반복적으로 나타납니다. 그렇다면 냉방병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1 실내 온도유지

실외의 온도가 덥다고 실내 온도를 너무 낮추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적절한 온도차는 5도 안팎으로 25-28도 사이를 유지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2 환기

자주는 못하더라도 일정한 간격으로 창문을 열어 환기를 시키는 것이 좋으며, 에어컨 필터는 주기적으로 청소가 필요합니다. 선풍기를 함께 사용해 찬 공기를 순환시키는 것도 방법이겠죠?



3 체온을 따뜻하게 유지

사무실에서 긴 시간을 보내는 직장인이라면 가벼운 스트레칭과 따뜻한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무실내의 온도와 밖에 기온 차가 크다면 겉옷과 담요를 사용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여름철 걸리기 쉬운 냉방병, 예방법을 실천해 올 여름은 건강하게 이겨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