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다이어트

여유증 자가진단 진성과 가성을 구분하라

King4060 2016. 9. 26. 12:16

여유증 자가진단 진성과 가성을 구분하라

 

 

한번쯤 이런경험이 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외모가 곱상한 남성 혹은 머리가 짧고 선이 굵은 여성을 볼때 그사람의 성별을 구분짓은 외적요소로 가슴을 확인하는 경험이 있으실텐데요, 그만큼 가슴은 남성과 여성을 구분짓는 외적 부위 중 하나 입니다.

 

 

그래서 남성임에도 여성처럼 가슴이 나오는 증상을 여성형 유방증, 즉 여유증으로 불리며 치료를 요청하는 환자가 지난 3년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 입니다.

­

 

본인의 여유증 여부를 명확하게 하고 싶지만, 여유증 자가진단으로 확실한 구분을 짓기 어려운경우, 병원에 가지 않고 가장 단순하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체중감량 이후 가슴의 변화 입니다. 감량 후에도 가슴이 들어가지 않거나 몽우리가 잡힌다면 병원에서 구체적인 검사를 받기를 권장합니다.

­

 

병원에서 초음파 검사를 통해 가슴 내부를 구성하고 있는 조직에 대한 확인을 한다면 본인이 진성 여유증에 해당하는지, 가성여유증에 해당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진성과 가성은 유선조직의 양에 따라 구분 지으며 진성의 경우는 수술을 통해 제거해야 하며, 가성의 경우는 굳이 수술하지 않고 본인의 노력으로 평범한 가슴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

 

 

가성여유증의 경우는 가슴이 나온 주된원인이 유선조직보다 지방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시간적으로 빠른시일내에 하고 싶으시거나, 계속된 다이어트 실패와 같은 경험을 갖고 계신분이라면 지방흡입을 통해서 즉각적인 개선 역시 가능합니다.

­

 

요약하자면, 여유증은 크게 진성과 가성으로 구분짓는데 진성에 해당 될 경우엔 수술을 통한 개선이 불가피합니다. 본인이 병원을 내원하지 않고 여유증 자가진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체중감량이후에도 가슴의 변화가 없다면 내원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물론 여유증 자가진단보다 초음파 장비를 통한 검사가 더욱 정확합니다.

몸에 밀착되는 소재의 옷을 입었을때 가장 시선이 오래 머무는 부위는 아무래도 가슴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대체적으로 근육이 크고 시선이 머무르기 유리한 위치에 있기 때문에 탄탄하고 넓은 가슴은 남성적인 매력을 발산하기에 필수적인 요소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

속에 담아만 두고 있는 고민은 해결이 될 수 없습니다. 여유증 자가진단에 대한 추가적인 문의사항은 24시간 가능한 온라인 상담으로 차근차근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