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건강관리

뱃살빼기에 도움 안되는 운동

King4060 2021. 9. 24. 10:16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팔뚝살 빨리 빼는 법, 허벅지 가늘게 하는 운동 등등 한 부위만을 집중하여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것처럼 운동법이 알려져 있는데요.

사실 특정 부위만을 살 뺀다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특히, 뱃살을 빼는 데에 효과적인 운동은 따로 있지 않습니다.

 

원래 분포되어 있는 지방의 양에 따라 현저히 줄어드는 부위가 있는 반면에, 조금만 감소되는 부위가 있을 뿐입니다.

복부 주변에 분포되어 있는 지방이든, 팔에 있는 지방이든, 지방을 을 줄이기 위해서 해당 부위가 많이 움직이는 운동을 해야 합니다.

뱃살을 줄이기 위해서는 전신을 이용한 빠르게 걷기, 조깅, 피트니스와 같은 유산소 운동을 45분 이상 가볍게 하는 것이 지방 연소에 효과적입니다.

 

여러 운동법 중에서 뱃살 빼는 데에 특히 도움이 안 되는 운동들이라고 알려져 있는 운동이 있는데요.

오늘은 뱃살 빼기만을 위해서 도움 안 되는 것들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 뱃살 빼기에 도움 안 되는 운동들 ]

 

1. 윗몸일으키기

많은 사람들이 윗몸일으키기가 뱃살을 빼는데 효과적인 운동이라고 생각합니다.

윗몸일으키기는 복부의 근육을 만들 때 도움이 되는 운동이지, 뱃살을 줄이는 운동은 아닙니다.

게다가 제대로 하지 않으면 오히려 허리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우선 유산소 운동으로 몸의 지방을 전체적으로 줄인 후에 윗몸일으키기를 해야 복부에 근육이 만들어져서

배가 덜 나오고 굴곡 있는 허리와 치골 라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2. 훌라후프

요즘같이 실내에서 머무는 시간이 많은 경우 뱃살을 빼기 위해서 훌라후프를 하시는 남성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훌라후프는 좋은 유산소 운동이기는 하지만 짧은 시간 동안 뱃살을 빼는 데는

효과가 거의 없기 때문에 30분 이상의 충분한 운동 시간이 필요합니다.

복부 지방을 자극하는 돌기가 있는 훌라후프는 마사지 효과가 있어 장운동에는 도움이 되지만 운동량은 적습니다.

 

3. 수영

수영은 무플에 가해지는 중력이 줄어들고, 물의 저항을 받기 때문에 몸에 무리가 가지 않으면서도 운동량이 많습니다.

심혈관 질환이나 호흡기 질환, 살이 많이 쪄서 관절에 무리가 오는 환자들에게는 좋지만 체지방을 줄이는 데에는 효과가 크지 않습니다.

물의 온도가 체온보다 낮기 때문에 체온을 보호하기 위해서 지방을 움츠러들게 하고,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식욕을 더 촉진시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