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적인 남자지방흡입 시행 병원에서는 복부(러브핸들), 허벅지, 등, 턱, 치골, 엉덩이, 턱, 팔 등 다양한 부위의 체지방 제거를 시행하고 있다. 많은 이들이 착각하는 것 중 하나가, 이러한 체형 성형은 (고도) 비만인만 한다는 생각이다. 그러나 실제로는 좀 다르다. 의외로 겉보기 "몸짱"인 남성들이 시행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특히, 엉덩이는 운동을 통해 꾸준히 관리를 한 남성이라도, 나이가 들면서 몹쓸(?) 중력에 의해 아래로 처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때에도 남자지방흡입이 유용하게 적용 가능하다.
남자지방흡입 잘하는 병원을 선택할 때 무엇보다 우선시해야 할 점은 안전이다. 안전한 시술을 위해서는 의사의 전문성이 어느 정도 되는지와 의료 장비에 대해 병원 차원의 투자를 아끼지 않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의사의 전문성에 대해서는 까다롭게 살펴보면서도 정작 의료 기기에 대해서는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경우가 있는데, 체형 성형에 있어 의료 장비는 매우 중요하다. 이 세상에는 실로 다양한 의료 기기 제조국과 다양한 의료기 제품이 있다. 세계적으로 안전성을 인정받은 제품이 있는가 하면, 각종 부작용 발생률이 높아 전문적인 병원에서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 장비도 있다. 당연히 어떤 장비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결과 만족도 및 부작용 발생률이 달라진다. 따라서 이러한 부분을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
"하이데프 체형조각술"이라고도 부르는 복부성형은 몸짱이 되고자 하는 남성들의 선호도가 특히 높다. 복근성형(식스팩 성형)은 복부의 지방을 선택적으로 제거(흡입)한 후, 초음파 장비를 이용해 섬세하게 부위를 "조각"하는 성형이다. 많은 이들이 복근성형은 지방흡입과는 무관하다고 생각하는데, 식스팩 성형은 사실 지방흡입술의 일종이다. 남자지방흡입 전문에서는 식스팩 성형과 함께 치골지방흡입을 받는 이들이 많다. 복근과 흉근이 아무리 아놀드 슈워제네거 할배(?) 뺨친다 해도, 허리 아랫부분이 완성돼있지 않으면 어딘가 모르게 1% 부족한 느낌이 드는 것이 사실이다. 이때 치골지방흡입을 시행하면 멋진 Y자 치골 만들기가 가능할 뿐 아니라, 남자들의 자존심의 원천인 "그 부위"도 기능적으로 상승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치골 부위는 각종 임파관과 혈관이 발달한 곳이기 때문에 섬세한 남자지방흡입 의술은 물론 첨단 의료 장비가 필요하다. 치골 부위 지방 제거를 위해서는 일반 장비가 아닌 초음파 장비, 전동보조 지방제거기 등 특수 장비를 갖춘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이와 같은 장비로 체형성형을 시행하면, 이후 회복 속도가 한층 빠르며, 통증이나 흉터를 줄일 수 있다. 이는, 진료 과정에서 피부 손상이 최소화되기 때문이다. 체형성형 시에는 위 사항들을 참고해,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몸매를 만들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