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건강관리

이어지는 열대야 이렇게 극복하세요

King4060 2016. 8. 9. 12:50



연일 이어지는 폭염과 열대야로 인해 밤잠 설치시는 분들 많으시죠? 피로가 쌓이면서 일상생활에도 영향을 주게 되는데요. 엊그제 입추가 지났지만 폭염과 열대야는 그대로 낮밤 가릴 것 없이 찜통더위가 이어지면서 불쾌지수와 피로감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열대야가 이어지는 늦은 밤에는 더위를 피하기 위해 찾는 것은 바로 맥주! 하지만 잠들기 전 맥주와 고칼로리 음식을 먹는 것은 숙면에 독이 됩니다. 소량이라도 카페인이나 알콜이 있다면 숙면에 방해가 되기 때문인데요. 카페인이 든 음료나 술을 마시면 소변량이 늘고 탈수증상이 나타나 새벽에는 갈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때문에 숙면을 위해 음료를 마시게 된다면 공복감을 줄여주는 우유나 차 종류가 좋습니다. 하지만 자기 전 수분 섭취는 화장실을 자주 가게 하니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겠죠?




요즘같은 날씨의 필수품인 선풍기는 잠든 후 한 시간에서 두 시간 정도 제한을 두고 사용하세요. 자는 동안 찬바람을 지속적으로 맞을 경우 저체온증에 빠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잠들기 전 더위를 식히기 위해 하는 샤워도 체크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대부분 더운 날씨 때문에 차가운 물로 샤워하는 경우 많은데요. 찬물로 샤워를 하면 체온이 더욱 올라가기 때문에 몸이 긴장되고 혈압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숙면을 원한다면 미지근한 물로 샤워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