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다이어트

살을 빼기 위한 습관!

King4060 2016. 7. 28. 15:41



살이 찌고 빠지는 것, 섭취하는 칼로리와 소모되는 칼로리의 차이라는 것 아시죠? 하지만 칼로리가 다이어트의 전부는 아닙니다. 동일한 칼로리여도 성분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가에 따라 효과는 달라집니다.




'엠티 칼로리'라는 단어를 들어보셨나요? 영양가 없이 열량만 있는 음식이라는 뜻 입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이 엠티 칼로리를 최대한 덜 먹는 것이 중요한데요. 영양성분이 풍부한 식사는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튼튼한 뼈와 근육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엠티 칼로리는 같은 칼로리여도 체내에 지방이 쌓이게 됩니다.


그렇다면 엠티 칼로리 식품을 줄이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품을 섭취할 수 있는 습관은 무엇이 있을까?




1 과일주스는 이제 그만!

엠티 칼로리를 구분하는 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포만감을 얼마나 주느냐 비교해보는 것 인데요. 설탕이 가득한 사과주스와 같은 칼로리의 사과를 먹었을 때 어떤 식품이 더 오랜 포만감을 주나요? 바로 사과일텐데요. 사과 한 개는 큰 포만감을 주며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사과주스는 허기가 금방지고 당분 때문에 당뇨에 걸릴 위험이 더 높겠죠?




2 견과류와 친해져라

견과류는 많은 양을 먹어도 칼로리는 매우 낮습니다. 때문에 체중 감량을 원하거나 당뇨가 있는 환자라면 견과류를 챙겨먹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3 아침에 달걀

아침 달걀은 동일한 칼로리를 식사하는 것보다 포만감이 높고 체중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아침식사를 가볍게 바꾸고 대신 달걀을 함께 섭취한다면 하루 동안 포만감이 이어지는 효과가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