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건강관리

발기부전 주사치료방법의 차이

King4060 2016. 5. 2. 10:27




일반적으로 발기부전 주사치료요법이라고 하면 자가주사용 치료제를 생각하실텐데요. 그러나 발기부전 주사요법에는 한 가지 방법이 더 있습니다. 바로 근육 내 남성호르몬을 투여하는 방법인데요. 이 방법은 자가주사용치료제에 비해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는 방법은 아닙니다. 






성관계 전, 본인의 음경에 주사하는 자가주사용법은 약물 투약 후 최대 2시간가량 발기부전 치료의 효과를 보는 방법입니다. 경구용 치료제와 다르게 고혈압이나 당뇨병에 특별한 영향을 받지 않으며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어 치료법에 한해 많은 남성들이 찾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근육 내 투여하는 남성호르몬은 약 2달에 한 번 테스토스테론을 주사함으로 장기적인 발기부전 치료의 효과를 보는 방법입니다. 자가주사와 다르게 의료진을 통해서만 시행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단독으로 사용하지 않으며 대부분 경구용 치료제와 함께 사용합니다. 주기적으로 투여하는 것으로 경구용 약물에 대한 반응도 높아지기 때문에, 복용시 효과가 미미한 경우 동시에 치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두 방법의 차이는 효과가 발생되는 시간입니다. 자가주사용은 주사 즉시 효과를 보는 방법이며, 호르몬 주사는 장기적으로 서서히 효과를 보는 방법입니다. 일회성 치료가 아닌 근본적인 발기부전 증상 치료를 원한다면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호르몬 주사 방법에 대한 상담을 진행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