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폐에 좋은 음식 알려드립니다.

King4060 2014. 7. 21. 15:14

 

 

 

브로콜리

브로콜리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황 성분이 간의 해독능력을 증가시켜 준다고 한다.

또한

녹색 색소 성분인 클로로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혈액의 흐름을 좋게 해 혈전과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moon_and_james-1

당근

비타민 A가 풍부하고 발암물질을 해독하는 터핀이 함유되어 있어 흡연가들에게 매우 좋은 식품이다.

특히 당근에 많이 들어있는 카로틴은 체내에서 비타민 A로 전환되는데 흡연으로 인해 손실이 큰

비타민 A를 보충해주는 역할을 한다.

 

비타민 E를 제외한 거의 모든 비타민과 철분, 칼륨, 식물성 섬유 등이 균형 있게 들어있지만

다른 야채와 함께 먹을 경우 다른 야채의 비타민 C를 파괴하기 때문에 주의해야한다.

되도록이면 기름에 볶아 먹어야 흡수율을 높인다.

 

 

고구마

감귤에 뒤지지 않을 정도의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어 흡연을 하시는 분들에게 아주 좋은 음식이랍니다.

비타민C가 부족한 상태에서 혈액에 담배연기가 섞이면 혈관을 보호해주는 지질에

산화작용이 발생해 동맥경화의 위험성을 높입니다. 고구마의 비타민 C는 전분질에 싸여 있어

열을 가해도 70~80% 이상이 파괴되지 않고 그대로 보존이 돼 많은 도움이 된다.

 

 

연근

천식환자들에게 매우 좋은 음식이다.

폐를 건강하게 하고 몸 속 노폐물을 잘 배출시키기 때문에 흡연자에게도 도움이 되는 식품이다.

연근 조림이나 믹서에 갈아 배즙과 섞어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moon_and_james-39

멜론

폐에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는데 멜론에는 크립토잔틴, 루테인, 베타카로틴 이 세 가지 성분이 들어있다.

 

 

복숭아

예전부터 폐의 기능을 강화시켜 주는 식품으로 인정받았다.

신맛을 내는 구연산, 사과산, 주석산 성분이 담배의 유해 물질인 니코틴을 제거해 주는데

담배를 피우고 나서 복숭아를 먹으면 니코틴 대사산물인 코티닌 배출이 70~80% 증가하는 실험결과도 있었다.

 

 

은행

기관지에 좋은 식품이다.

특히 흡연자는 가래가 자주 끼기 때문에 이를 없애 주고 폐를 맑게 하는 은행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은행에는 독성이 있으므로 날것 그대로 먹지말고 겉껍질을 벗겨 굽거나 볶아서 하루 3~4알 정도만 먹어야한다.

 

 

파래

니코틴을 중화시키는 데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특히 독성을 없애 주는 비타민 A가 풍부하다.